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리스트 상세
알림마당>기정원소식 상세페이지

알림마당>기정원소식 상세페이지 - 제목, 내용, 작성자, 조회수 등등

[보도자료] TIPA, 2021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관′선정
작성자 홍보전략팀 작성일 21/03/12 (11:23) 조회수 2739

TIPA, 2021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관선정



  •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조사, 공공 부문에서 중소기업 진흥역할 톡톡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이재홍, 이하 TIPA)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1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관‘ 조사 결과 ’중소기업 진흥‘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TIPA는 혁신능력, 경영진의 경영능력, 고객서비스 품질, 사회공헌 활동 등 12개 세부평가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기관의 신뢰도를 평가하는 항목에서 상위 4개 기관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TIPA는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기관으로서 ’20년에는 R&D 및 스마트공장 보급・고도화 자금 지원뿐만 아니라 사업화 지원을 강화해, 사업화하고자 하는 기업이 인증・수출・판로・투자・자금연계 등 다양한 방식의 패키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제도를 마련해왔다.


 


또한,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국가 및 협력기관과 공동 프로그램을 마련해나가는 등 파트너쉽을 구축하여, 우수한 기술과 사업화 역량을 보유한 국내 중소벤처기업이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계속 강화해나가고 있다.


 


TIPA 관계자는 “TIPA 임직원들이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 지원 정책 하나하나가 일회성 정책이 되지 않고, 지속적이면서 현장에서 기업이 실제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혁신하고 있으며,


 


또한, 공공기관으로서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꾸준히 추진해오는 등 기관의 노력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관’으로 선정되는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매년 끊임없는 혁신활동을 통해 다져온 우수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 가치 등 6대 가치를 증대해 모든 이해 관계자에게 존경을 받고 있는 기관을 ‘가장 존경받는 기관’으로 선정해왔다.


 


동 조사는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했으며,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해당 산업에 근무하는 기업의 임원진 및 증권사 애널리스트,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방문면접 등을 실시하여 평가하고 있다.

담당부서홍보전략팀 담당자김민철 팀장 전화번호 044-300-0720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시나요?

페이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