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리스트 상세
알림마당>기정원소식 상세페이지

알림마당>기정원소식 상세페이지 - 제목, 내용, 작성자, 조회수 등등

[보도자료]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베트남에서 K-스마트공장 글로벌 진출 본격 추진
작성자 소통홍보팀 작성일 25/08/27 (13:49) 조회수 43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베트남에서 K-스마트공장 글로벌 진출 본격 추진



 - 한국 스마트전문기업 36개사 참여, 스마트공장 혁신 기술 선보여 -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부설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단장 안광현, 이하 추진단)과 코엑스(대표 조상현)는 8월 27일(수) 베트남 호치민(빈증무역센터전시장)에서 ‘제2회 베트남 스마트공장 엑스포’(25.8.27~29)를 성황리에 개막했다.


□ 이번 엑스포에는 국내 우수 기술 공급기업의 글로벌 진출 촉진을 위해 한국 스마트전문기업 36개를 포함하여 총 101개 기업이 208개 부스 규모로 참여하여 베트남 제조업계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 다양한 스마트공장 기술과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인다.


◦ 추진단은 행사기간 동안 해외 바이어와 비즈매칭 및 수출상담회를 열고, 베트남 현지 기업들과의 기술협력 및 파트너십 구축 기회도 적극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 아울러 추진단은 한-베트남 간 스마트제조 기술 교류를 활성화하고, 지속가능한 협력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포럼과 협력회의를 개최한다.


◦ 28일에는 양국 정부 및 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스마트 제조혁신 포럼’이 열려 각국의 스마트제조 정책과 기술 현황을 공유하고, 국제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 또한, 베트남 스마트공장 ODA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베트남 데모실증센터 구축 및 운영방안’을 주제로 유관기관 협력회의도 개최될 예정이다.


□ 안광현 단장은 “현재 전 세계가 인공지능(AI) 기반 지능형 제조혁신이라는 새로운 국면에 직면해 있으며, 이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며,


◦ “추진단이 지금까지 3만 5천 개의 스마트공장 구축을 통해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베트남 현지에 전수해 양국의 상호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이어 “이번 엑스포가 단순한 기술 전시를 넘어, 한-베트남 간 추진중인제조혁신 협력 네트워크 기반을 한 층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담당부서소통홍보팀 담당자김민철 팀장 전화번호 044-300-0720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시나요?

페이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