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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트 상세[보도자료] 국민과의 소통을 위한 「2021 TIPA 국민기자단」 발족 | |||||
작성자 | 홍보전략팀 | 작성일 | 21/03/12 (11:25) | 조회수 | 30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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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과의 소통을 위한 「2021 TIPA 국민기자단」 발족
- SNS 리포팅 분야 6명, 영상 크리에이터 분야 4명으로 구성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이재홍, 이하 TIPA)은 3월 11일(목) SNS 리포팅 분야(6명)과 영상 크리에이터(4명)로 구성된 TIPA 국민 기자단인 ‵더 브릿지(The Bridge)′* 1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 더 브릿지(The Bridge) : TIPA가 추진하는 사업 및 정책 등 역할을 보다 더 국민의 시선에서 쉽고, 객관적으로 알린다는 의지를 담고 있음
기자단은 지난달 1일(월)부터 약 3주간의 공개모집을 통해 총 10명을 선발했으며, 20대부터 40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됐다.
특히, 선발 과정에서 SNS 기자단의 경우, 약 7: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중소벤처기업 지원정책에 대한 국민의 관심도를 가늠할 수 있었다.
기자단은 페이스북・블로그・카카오플러스 등 다양한 공식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TIPA의 주요 정책 등을 국민의 시선에서 쉽게 알리고, 또한, 국민이 알고 싶은 콘텐츠를 발굴하는 등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 TIPA의 정책에 반영하는 가교 역할을 하게 된다.
세부적으로는 △TIPA가 추진하는 정책 소개, △우수기업 성과 홍보 등을 통해 홍보 서비스에 대한 대국민 만족도를 높이고, 정책 고객 대상으로 쉽고, 효과적인 정보 전달을 목표로 운영할 계획이다.
TIPA 관계자는 “발대식 이후, 기자단 활동이 본격 가동될 예정이며, 국민 참여 기자단을 통해 홍보 품질 향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향후 기자단 활동 사항, TIPA 홍보 소식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공식 누리소통망(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TIPA 이재홍 원장은 “기관 운영 이래 최초로 도입하는 국민 기자단을 통해 TIPA가 중소벤처기업의 No.1 정보 알림이로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TIPA는 대국민 홍보 서비스 품질을 더욱 높이고, 실효성 있는 정보 전달을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발대식 행사는 방역당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발대식 행사 진행과정과 발대식에서 밝힌 기자단 10명의 활동 포부를 담은 영상을 별도 제작해 3월 중 SNS채널에 공개할 예정이다.